무서류대출이 가능한 보험대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보험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이 늘면서 보험대출금액은 증가하면서, 동시에 보험계약 유지율은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위 결과는 그만큼 서민들의 가계경제가 나빠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계의 생활자금 수요를 견디다 못해 보험을 해지하거나 급전이 필요한 가입자가 많아진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이란?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해약환급금을 담보로 해약환급금의 80% 범위 내에서 급전을 대출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험계약을 유지하면서 해약환급금 범위 안에서 돈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은행 대출 문턱을 넘지 못하는 서민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서민들이 이용하기 좋은 대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늘은 무서류 대출이 가능한 한화생명 보험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가끔 한화생명 보험대출을 이용하곤 했었는데요.

다행히 요즘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단 보험약관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무서류 대출이 가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내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전화 한 통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대출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 등 일반대출은 5% 이자로 대출을 받지만 연제가 발생하면 최고 15%의 이자율이 붙기도 하고 신용등급도 떨어지는데요.

하지만 보험약관대출은 이러한 연체이자율이 없고, 설령 미납했다고 하더라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서 연체를 해도 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은행 대출을 받기가 어렵다 보니 높은 금리를 주고 서라도 제2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고 있으며,

제2금융권 대출 조차 받기 어려운 분들은 대부 업체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갈수록 더 힘든 생활을 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금리는 연 6.5%를 적용받고 있습니다.

 

보통 보험계약대출금리는 5% ~ 9% 사이라고 합니다.

대출 금리 나쁘지 않죠?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계약자분들이 보험약관대출을 받으면 보험 보장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는다고 보험 보장에 불이익이 발생하거나 하지 않는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무서류 대출이 가능한 한화생명 보험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은행 적금 추천 알아보기

 

각 은행별로 적금 상품들이 있지만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적금 상품에 대해 조회를 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조금이나마 이율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께서 이런 상품들을 알아보실 텐데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를 드려보도록 할게요.

 

국민은행 적금 추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은 국민슈퍼정기예금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목돈을 일정기간 동안 예치해 안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다기능 맞춤식 정기상품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정 시에는 1개월 ~ 3년 이내에서 월 또는 일단위로 그리고 단위기간 연동형은 12개월 이상 36개월 이내에서 월 단위로 정하게 되면서 동시에 연동 단위기간을 1개월 ~ 6개월 이내 월 단위 또는 30일 ~ 181일 이내 일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국민은행 적금 추천드리는 시간이었어요